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회원소식

주요사업 >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 회원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회원소식

글제목 (충청북도)녹색생활은 구호가 아닌 실천입니다! 시상내역 1,291
시상내역 2011-05-26 글쓴이 관리자
시상내역  

 

충청북도는 도정비전「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의 성공을 위해 바이오?태양광의 저탄소 녹색산업 육성과 함께 제5의 에너지라 불리고 있는 에너지 절약 등 “녹색생활 10대 실천과제”를 적극적으로 실행해 가고 있다.

특히,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억제할 경우 충북도의 경우 연간 50만개의 종이컵 절약과 2천만원 상당의 예산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정책기획관실에서는 금년 2월부터 사무실에 비치된 종이컵을 완전히 없애고 전 직원이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회의시에도 종이컵 사용을 억제키로 하는 등 녹색생활 실천을 선도하고 민간부문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도는 매주 수요일을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로 지정 운영하고, 1인 1사무실 화분가꾸기, 3G운동을 통한 스마크 녹색일터 조성 등 도정 비전「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의 성공을 위해서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