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회원소식

주요사업 >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 회원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회원소식

글제목 (진주시)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감량 인센티브제 추진 시상내역 1,329
시상내역 2011-05-26 글쓴이 관리자
시상내역  

 

진주시는 공동주택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 배출시 세대별 칩을 부착하지 않고 필요시 수시로 배출하고 처리비는 세대별 동일 부과로 감량 인식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2011년 1월부터 10개월간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감량 인센티브제를 추진한다. 동 제도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 감량된 양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주택에서 자율적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화 및 처리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대상은 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중 자율적으로 2010년 대비 8%이상 감량할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동 제도는 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 음식물쓰레기 감량 참가신청을 한 후, 음식물쓰레기를 감량하고 그 실적을 시에 제출하면 공동주택에 감량에 따른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감량 실적 산정방법은 첫째, 2010년과 2011년 감량률을 비교하고, 둘째, 감량된 양은 납부필증(칩) 사용량과 부과금액을 비교하여 감량률을 확정한다.

공동주택 감량 인센티브제 참가를 신청한 공동주택에는 음식물쓰레기 중간수집용기(120ℓ) 세척차량과 음식물쓰레기 감량된 양에 따른 인센티브가 지원될 예정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