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자원순환소식

자원순환정보 > 자원순환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글제목 [서귀포시] 대형폐기물 도로변 배출 제도“배출편의 및 세입 증가 기여” 시상내역 505
시상내역 2022-05-03 글쓴이 황국선
시상내역

대형폐기물 도로변 배출 제도“배출편의 및 세입 증가 기여”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올해부터 읍면동 전 지역에 전격 적용한 대형폐기물 도로변 배출이 시민 배출편의 및 세입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서귀포시는 올해 1월부터 대형폐기물 중 크기가 큰(1m×1m×0.3m이상) 물품으로 혼자 들기 힘든 ‘가구류, 진열장, 테이블, 수족관류, 가전제품류’ 등의 품목은 도로변 배출을 시행(클린하우스 배출 병행 허용)하고 있다. 

 

□ 한편, 혼자 운반이 가능한 작은 품목(가방류, 어린이 장난감류, 시계류, 유모차류 등)은 종전처럼 클린하우스에 배출하면 된다. 

 

□ 서귀포시는 올해 4월 기준 집앞 도로변배출은 2,740건(총 신고30,223건)으로 전체의 약 9%를 차지하고 있다. 집앞 도로변 배출이 비교적 낮은 비율을 차지하는 이유는 도로변 배출 허용 품목은 혼자 운반하기 힘든 큰 크기로 “이사철이나 사용하는 물품의 교체” 등에 따른 제한적 배출에 기인하는 것으로 자체 분석하였다.

 

○ 대형폐기물 도로변 배출 시행 및 배출 의식 개선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수수료는 ‘20년 35,682천원(60%증),‘21년 49,992천원(71%증), ‘22.4월 22,213천원(62%증)으로 대폭 증가하였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는 읍면동이나 시 홈페이 

(https://www.seogwipo.go.kr/waste/order/applicationa.htm)에서 배출 품목 확인 후 배출해주도록 당부하는 한편, 대형폐기물 배출 불편 사항은 생활환경과(☎760-3505)로 전화주도록 안내하였다.

 

 

 

 

※ 자세한 사항은 원문을 참고 하세요. 

 

원문 https://www.seogwipo.go.kr/news/seogwipo-news/sijung_news.htm?act=view&seq=130826215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