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자원순환소식

자원순환정보 > 자원순환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글제목 [대구광역시] 재활용 쓰레기, 제대로 분리배출 안하면 ‘그냥 쓰레기’ 시상내역 613
시상내역 2022-05-09 글쓴이 황국선
시상내역

재활용 쓰레기, 제대로 분리배출 안하면 ‘그냥 쓰레기’ 

 

 

대구시는 5월 ‘탄소 줄이기 1110’ 실천 행동으로 ‘비우고, 헹구고, 분리하기’를 제안했다.

분리배출의 가장 기본방법은 ‘비우고, 헹구고, 분리하기’이다. 용기 안에 담긴 내용물은 깨끗이 비우고, 이물질이나 음식물 등은 닦거나 한번 헹군 다음 라벨 등의 다른 재질을 분리해 배출하는 것이다. 

자세한 방법은 ‘내 손안의 분리배출’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쉽게 분리배출 실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홍성주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재사용 가능한 쓰레기도 제대로 된 분리배출을 하지 않는다면 소각이나 매립되어 온실가스를 발생할 뿐 아니라 경제적 비용도 유발한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으로 재활용률을 높이는 일이 관건이다”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원문을 참고 하세요.  

 

원문 https://info.daegu.go.kr/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aid=254492&bpage=1&stext=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