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자원순환소식

자원순환정보 > 자원순환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글제목 [서울시] 도시광산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시상내역 210
시상내역 2022-07-15 글쓴이 황국선
시상내역

서울특별시(2022.07.15)

도시광산사업 통해 취약계측 일자리 창출

 

- 서울시가 지난 2009년 설립한 서울도시금속회수센터(Seoul Resource Center, 이하 ‘SR센터’)가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 등 자와의 동행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SR센터를 운영하는 에코시티서울은 올해 6월 기준 유급근로자 총 58명 중 66%에 해당하는 38명을 취약계층(저소득, 장애인, 고령자, 노숙인, 한부모 등)으로 채용하고 있다. 이는 사회적기업 최소 의무고용비율 30%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  SR센터는 서울시 노숙인 일자리 지원 사업 및 지역 내 일자리 지원기관 등과 연계해 저소득자, 노숙인 등의 자활자립을 위한 취업 기회를 제공해왔다. , 채용 심사과정에서 동점자가 있을 경우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는 등 약자 고용에 힘써왔다. 


- 센터 근로자 중 정규직은 91%로 입사 1년 미만의 직원을 제외한 모든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재직 중인 근로자 중 취약계층의 5년 이상 근무자 비율은 78%로 직장 내 만족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SR센터는 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약자와의 동행에 모범이 되어오고 있으며, 폐전자제품을 분해 및 선별을 통한 유가물 추출로 자원순환 뿐만아니라 사회적 통합에도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시는 앞으로도 자원순환 분야에서 취약층의 질 좋은 일자리 창출 노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원문 : 서울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67613)

붙임 :  서울시 , 도시광산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