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협회소식

게시판 > 협회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협회소식

글제목 (보도자료)2013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 개최 시상내역 9,121
시상내역 2013-11-19 글쓴이 성낙근
시상내역  

 

한국폐기물협회   

보 도 자 료

보도시점

자료배포일

매수

2013.11.19

2013.11.18

8매

담당

부서

기획관리팀

한국폐기물협회 성낙근 팀장

(02-2680-7020)

『제10회 폐기물 관리 및 기술발표회 개최

- 폐기물 분야 산?학?연 400여명 한자리에 -

◇ 11.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폐기물 분야별 기술발표회 개최

 

 한국폐기물협회(회장 김학주)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공동으로 환경부와 인천광역시의 후원아래 『2013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를 11월 21일 ~ 22일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는 ’0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규모 행사로서 업계와 학계,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 연구소 등 폐기물 관련 분야 전문가 약 4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서 이번에 10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 이 행사는 폐기물 관련 새로운 기술과 설비 등을 소개하고 토론하며 정보교류를 통해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행사로서 한국폐기물협회 김학주 회장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송재용 사장, 환경부 박광석 자원순환국장, 인천광역시 김교흥 정무부시장 등 인사도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발표회는 환경부의 자원순환정책에 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자원재활용분야, 가연성폐기물 에너지화 분야, 유기성폐기물 에너지화 분야, 매립 및 유해폐기물 분야 등 4개의 세션별 기술발표와 매립시설 포럼과 기후변화 포럼 등 2개의 포럼이 열리고, 동시에 12개 중소기업들의 부스전시와 포스터 발표도 준비되어 있다.

□ 또 이튿날(22일)에는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제1매립장과 제2매립장, 침출수처리장 등 총 6개 시설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잡혀있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의 GCF 사무국 국내유치를 기념하여 외국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지속가능 성장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폐기물관리’라는 주제로 ‘폐기물 관리와 기후변화 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폐기물협회 김학주 회장은 “폐기물 분야의 많은 전문가들이 참석하여새로운 재활용기술과 설비들에 대한 발표를 듣고 그 우수성에 대한 열띤 토론을 통해 산?학?연이 함께 공유하고 협력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 ” 고 말했다.

□ 이번 기술발표회는 폐기물 분야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행사 당일에도 등록이 가능하다.

     

※ 붙임 : 「2013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프로그램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