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26년 기후에너지환경부-자원순환단체 정책간담회 개최

  • 등록일 2026.06.25
  • 운영자
  • 조회수 77
첨부파일

 

한국폐기물협회(2026-06-18)

2026년 기후에너지환경부-자원순환단체 정책간담회 개최

 

 

한국폐기물협회는 2026년 6월 18일 (목)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2026년 기후에너지환경부-자원순환단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자원순환국장 등을 비롯하여 자원순환 분야 기관 및 단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 현안과 제도개선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자원순환 분야 단체의 사전 건의의견 19건에 대한 기후에너지환경부의 검토 답변 설명과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제기되는 애로사항과 제도 운영상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자원순환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민·관 협력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하였습니다. 

 

한국폐기물협회는 앞으로도 정부와 자원순환 분야 단체·기관 간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기후에너지환경부 및 단체·기관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